Android 스튜디오 설치 bookmark_border
참고: Android 스튜디오의 Gemini 및 Firebase Crashlytics와 같은 서비스 통합은 Android 스튜디오의 현재 안정화 버전, 이전 주요 버전 3개, 해당 버전과 연결된 패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전 버전의 Android 스튜디오를 사용 중인 경우 Cloud 서비스에 액세스하려면 업데이트해야 합니다. 추가 정보
클릭 몇 번으로 Android 스튜디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먼저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하세요. 그런 다음 최신 버전의 Android 스튜디오를 다운로드합니다.
Android Emulator를 사용하면 실제 기기가 없어도 다양한 기기 구성과 Android API 수준에서 앱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Android 앱을 테스트할 때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Android Emulator에서 앱 실행을 참고하세요.
하지만 최신 실제 Android 기기 또는 Android 기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여 앱을 배포하고 테스트하면 에뮬레이터 없이도 Android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시스템의 리소스가 제한되어 있다면 고급 로컬 하드웨어가 없어도 강력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IDE 솔루션인 IDX의 Android 스튜디오를 사용해 보세요.
Android 스튜디오 및 Android Emulator가 포함된 Android 스튜디오의 최소 버전
나열된 최소 요구사항을 충족하면 Android 스튜디오를 시작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용 사례에 적용됩니다.
- 소규모 프로젝트 및 샘플을 만들고 지원합니다.
- 단일 Android Virtual Device (AVD)를 만듭니다.
- 단일 AVD, 로컬 실제 기기 또는 Android 기기 스트리밍 기기에 앱을 배포합니다. XR AVD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참고: 일부 최소 요구사항은 Android 스튜디오만 실행할지 아니면 Android 스튜디오와 Android Emulator를 함께 실행할지에 따라 다릅니다. 이 경우 두 가지 요구사항이 모두 나열되며 스튜디오 또는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로 적절하게 라벨이 지정됩니다.
Android 스튜디오와 Android Emulator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
다음은 Android 스튜디오와 Android 에뮬레이터를 실행하는 데 권장되는 시스템 사양입니다.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용 사례가 포함됩니다.
- 더 크고 복잡한 코드베이스에 관한 전문성 개발
참고: 프로젝트가 클수록 IDE에서 컴파일 및 로드하는 데 더 높은 RAM 및 CPU 사양이 필요합니다.
- XR 기기를 비롯한 여러 Android Virtual Device (AVD)를 만듭니다.
참고: AVD를 추가로 만들 때마다 최대 6GB의 추가 스토리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- XR 기기를 포함하여 여러 AVD를 동시에 실행합니다.
참고: 여러 AVD를 동시에 실행하려면 AVD당 약 4GB의 메모리가 필요합니다. 정확한 금액은 시스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
Windows
참고: ARM 기반 CPU를 사용하는 Windows 머신은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.
다음은 Windows용 시스템 요구사항입니다.
요구사항 | 최소 | 추천 |
---|---|---|
OS | 64비트 Microsoft Windows 10 | Windows 64비트 최신 버전 |
RAM | 스튜디오: 8GB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16GB | 32GB |
CPU | 가상화 지원 필요 (Intel VT-x 또는 AMD-V, BIOS에서 사용 설정됨). 2017년 이후의 CPU 마이크로아키텍처입니다. Intel 8세대 Core i5 / AMD Zen Ryzen (예: Intel i5-8xxx, Ryzen 1xxx). | 가상화 지원 필요 (Intel VT-x 또는 AMD-V, BIOS에서 사용 설정됨). 최신 CPU 마이크로아키텍처입니다. Intel Core i5, i7, i9 시리즈 CPU 또는 노트북의 경우 접미사 H/HK/HX, 데스크톱의 경우 접미사 S/F/K, AMD Ryzen 5, 6, 7, 9 시리즈를 찾아보세요. Intel® Core™ N-Series 및 U-Series 프로세서는 성능이 충분하지 않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. |
디스크 공간 | 스튜디오: 여유 공간 8GB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16GB의 여유 공간 | SSD(32GB 이상) |
화면 해상도 | 1280×800 | 1920×1080 |
GPU | 스튜디오: 없음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4GB VRAM이 있는 GPU(예: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된 Nvidia Geforce 10 시리즈 이상 또는 AMD Radeon RX 5000 이상) | 8GB VRAM이 있는 GPU(예: Nvidia Geforce 20 시리즈 이상 또는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된 AMD Radeon RX6600 이상) |
Windows에 Android 스튜디오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.
EXE
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(권장)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.Zip
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:Zip
의 압축을 풉니다.- android-studio 폴더를 Program Files 폴더에 복사합니다.
- android-studio > bin 폴더를 엽니다.
studio64.exe
(64비트 컴퓨터) 또는studio.exe
(32비트 컴퓨터)를 실행합니다.- Android 스튜디오의 설정 마법사에 따라 권장 SDK 패키지를 설치합니다.
다음 동영상은 권장 .exe
다운로드를 위한 설정 절차의 각 단계를 보여줍니다.
새로운 도구와 기타 API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Android 스튜디오에서 대화상자로 알려줍니다.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하려면 Help > Check for Update를 클릭합니다.
Mac
다음은 Mac의 시스템 요구사항입니다.
요구사항 | 최소 | 추천 |
---|---|---|
OS | macOS 12 | macOS 64비트 최신 버전 |
RAM | 스튜디오: 8GB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16GB | 32GB |
CPU | Apple M1 칩 또는 6세대 Intel Core 이상 예: i7-4770HQ 프로세서 이상을 사용하는 2016 MacBook Pro Intel 칩이 사용된 Mac에 대한 지원이 단계적으로 중단됩니다. | 최신 Apple Silicon |
디스크 공간 | 스튜디오: 여유 공간 8GB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16GB의 여유 공간 | 여유 공간이 32GB 이상인 SSD |
화면 해상도 | 1280×800 | 1920×1080 |
GPU | 통합 | 통합 |
Mac에 Android 스튜디오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.
- Android 스튜디오 DMG 파일을 시작합니다.
- Android 스튜디오를 Applications 폴더로 드래그한 다음 Android 스튜디오를 시작합니다.
- 이전 Android 스튜디오 설정을 가져올지 여부를 선택한 다음 OK를 클릭합니다.
- 개발에 필요한 Android SDK 구성요소를 다운로드하는 작업이 포함된 Android 스튜디오 설정 마법사를 완료합니다.
다음 동영상은 권장 설치 절차의 각 단계를 보여줍니다.
새로운 도구와 기타 API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Android 스튜디오에서 대화상자로 알려줍니다.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하려면 Android 스튜디오 >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.
Linux
참고: ARM 기반 CPU를 사용하는 Linux 머신은 현재 지원되지 않습니다.
다음은 Linux용 시스템 요구사항입니다.
요구사항 | 최소 | 추천 |
---|---|---|
OS | Gnome, KDE 또는 Unity DE를 지원하는 64비트 Linux 배포판, GNU C 라이브러리 (glibc) 2.31 이상 | Linux 64비트 최신 버전 |
RAM | 스튜디오: 8GB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16GB | 32GB RAM 이상 |
CPU | 가상화 지원 필요 (Intel VT-x 또는 AMD-V, BIOS에서 사용 설정됨). 2017년 이후 CPU 마이크로아키텍처 Intel 8세대 Core i5 / AMD Zen Ryzen (예: Intel i5-8xxx, Ryzen 1xxx). | 가상화 지원 필요 (Intel VT-x 또는 AMD-V, BIOS에서 사용 설정됨). 최신 CPU 마이크로아키텍처. Intel Core i5, i7 또는 i9 시리즈의 CPU 또는 노트북의 경우 접미사 H/HK/HX, 데스크톱의 경우 접미사 S/F/K 또는 AMD Ryzen 5, 6, 7 또는 9 시리즈를 찾습니다. Intel Core N-Series 및 U-Series 프로세서는 성능이 충분하지 않아 권장되지 않습니다. |
디스크 공간 | 스튜디오: 여유 공간 8GB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16GB의 여유 공간 | SSD(32GB 이상) |
화면 해상도 | 1280×800 | 1920×1080 |
GPU | 스튜디오: 없음 스튜디오 및 에뮬레이터: 4GB VRAM이 있는 GPU(예: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된 Nvidia Geforce 10 시리즈 이상 또는 AMD Radeon RX 5000 이상) | 8GB VRAM이 있는 GPU(예: Nvidia Geforce 20 시리즈 이상 또는 최신 드라이버가 있는 AMD Radeon RX 6600 이상) |
Linux에 Android 스튜디오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.
- 다운로드한
.tar.gz
파일을 애플리케이션의 적절한 위치에 압축해제합니다(예: 사용자 프로필의 경우/usr/local/
, 공유 사용자의 경우/opt/
).Linux 64비트 버전의 경우 먼저 64비트 컴퓨터에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설치합니다. - Android 스튜디오를 시작하려면 터미널을 열고
android-studio/bin/
디렉터리로 이동한 다음studio.sh
를 실행합니다. - 이전의 Android 스튜디오 설정을 가져올지 여부를 선택한 다음 OK를 클릭합니다.
- 개발에 필요한 Android SDK 구성요소를 다운로드하는 작업이 포함된 Android 스튜디오 설정 마법사를 완료합니다.
팁: Android 스튜디오를 애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사용하려면 Android 스튜디오 메뉴 바에서 Tools > Create Desktop Entry를 선택합니다.
64비트 시스템에 필요한 라이브러리
64비트 버전의 Ubuntu를 실행하는 경우, 다음 명령으로 일부 32비트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합니다.
sudo apt-get install libc6:i386 libncurses5:i386 libstdc++6:i386 lib32z1 libbz2-1.0:i386
64비트 Fedora를 실행하는 경우,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sudo yum install zlib.i686 ncurses-libs.i686 bzip2-libs.i686
다음 동영상은 권장 설치 절차의 각 단계를 보여줍니다.
새로운 도구와 기타 API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Android 스튜디오에서 대화상자로 알려줍니다.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하려면 Help > Check for Update를 클릭합니다.
ChromeOS
Android 스튜디오와 Android Emulator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은 ChromeOS 문서의 Android 개발을 참고하세요.
ChromeOS에 Android 스튜디오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.
- ChromeOS용 Linux를 설치합니다.
- 파일 앱을 열고 내 파일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DEB 패키지를 찾습니다.
- DEB 패키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Linux(베타)로 설치를 선택합니다.
- 이전에 Android 스튜디오를 설치한 경우 이전 Android 스튜디오 설정을 가져올지 여부를 선택한 다음 OK를 클릭합니다.
- 개발에 필요한 Android SDK 구성요소를 다운로드하는 작업이 포함된 Android 스튜디오 설정 마법사를 완료합니다.
- 설치가 완료되면 런처 또는 ChromeOS Linux 터미널에서 Android 스튜디오를 실행합니다. 기본 설치 디렉터리
/opt/android-studio/bin/studio.sh
에서studio.sh
를 실행합니다.
새로운 도구와 기타 API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Android 스튜디오에서 대화상자로 알려줍니다.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확인하려면 Help > Check for Update를 클릭합니다.참고: ChromeOS에서 Android 스튜디오를 사용하는 경우 현재 연결된 하드웨어 기기에만 앱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 기기에서 앱 실행을 참고하세요.
도움이 되었나요?
이 페이지에 나와 있는 콘텐츠와 코드 샘플에는 콘텐츠 라이선스에서 설명하는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. 자바 및 OpenJDK는 Oracle 및 Oracle 계열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.
최종 업데이트: 2025-05-06(UTC)